건강하고 가치있는 선택, 아리수
HOME > 수질정보 > 수돗물평가위원회 > 위원회 소개 > 위원장 인사말
수질정보

관련기관 바로가기

산하기관 홈페이지 이동

산하기관 홈페이지

이동
우리수도사업소 찾기 이동

우리수도사업소 찾기

이동

위원장 인사말

남원준 위원장 사진
안녕하십니까! 서울시 수돗물평가위원회 위원장 남원준입니다. 1천만 서울시민들의 생명수인 서울의 수돗물인 아리수 우리 위원회가 시민들을 위한 파수꾼이 되겠습니다.

저희 13기 위원회는 수도법과 서울시 수돗물평가위원회 조례에 의해서 수질전문가, 시민, 환경단체 임원, 언론인, 시의원을 포함한 순수한 14명의 민간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그 역할은 수돗물의 정기적인 수질검사와 그 결과를 공표하며, 수질관리에 필요한 여러 가지 전문적 자문 및 관련 조사사업, 시민과 함께하는 심포지엄 개최 등 서울의 수돗물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 위원회는 서울시 부속기관이 아닌 수요자인 시민의 요구에 부응하는 수질, 수량을 공급하는데 필요한 수돗물의 감시 및 관련된 조언을 마다하지 않는 전문위원회라 할 수 있습니다.
  • 매달 수질을 분석 평가하며 상수원수, 정수처리시설, 공급과정, 운영체계 등에 관한 연구와 토의를 활발히 진행하며 선진국의 물 공급체계, 수질관련 자료도 입수하여 연구하고 있습니다.
  • 우리 위원회의 능력과 성의를 모아서 시민들이 더욱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서울시 수돗물이 되도록 수질향상에 기여하고자 하오니 시민 제현께서는 믿어 주시고 더 많은 제안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시 수돗물평가위원회 위원장 남원준, 가길현, 고민정, 곽향기, 김동현, 김민정, 김송은, 김주원, 손아정, 안윤주, 양대연, 이은림, 이창하, 정성필 배상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 또는 기능에 만족하십니까?

*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정보제공부서
생산부 수질과
담당
전훈상
전화번호
02-3146-1323

아리수톡